다크모드 눈에 좋은가?

대부분의 장치에서 기본 설정은 흰색 배경에 검은색 텍스트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장치를 다크 모드로 설정하면 어두운 배경에 흰색 텍스트가 표시됩니다.다크 모드는 파란색 빛 노출을 줄이고 화면 시간이 길어지면 눈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다크 모드가 이 작업을 수행한다는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 다크 모드에 대해 모르는 것을 살펴보겠습니다.

1. 블루라이트는 무엇과 관련이 있을까?Dark Mode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이해하려면 먼저 파란색 빛이 눈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화면 장치에서 파란색 빛이 방출됩니다. 그러나 푸른 빛은 주로 태양에서 나와 대기에 흩어져 하늘색을 물들입니다.이 파도는 다른 색의 빛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우리 뇌에 낮이라는 신호를 보냅니다.

화면에서 과도한 청색광 노출의 부작용을 이해하기 시작했는데 왜 눈이 혼란스러운지 상상이 됩니다.다크 모드를 홍보하는 사람들은 때때로 취침 전 몇 시간 동안 사용하면 더 일찍 자고 더 긴 시간 수면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이론적으로는 기본 화면 설정이 어두워진 후 더 많은 청색광에 노출돼 1주기 리듬을 방해하고 잠잘 시간임을 몸에 알려주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어두운 모드는 특히 조명이 꺼진 방에 있을 때 읽기 쉬울지도 모릅니다. 파란색 빛의 감소는 높은 밝기와 관련된 옆눈이나 긴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와 눈에 관한 이러한 일화가 반드시 연구에 의해 뒷받침되는 것은 아닙니다.AAO(American Academy of Ophthalmology)는 디지털 눈의 피로는 디지털 장치를 사용하는 방법에 의해 발생하며 반드시 장치에서 나오는 파란색 빛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2) 연구결과는?다크 모드 및 기타 청색광 필터링 솔루션이 청색광 노출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연구는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크 모드는 눈의 피로보다 수면 리듬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어둠 모드가 사람들의 수면 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몇 가지 연구가 구체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2019년 연구 Apple 다크모드 설정 중 자기 전 아이패드에서 Night Shift를 사용한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 간 멜라토닌 생산에 있어 눈에 띄는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 연구의 저자는 또한 Night Shift만으로는 한 주기 리듬을 회복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제안했습니다. 기기의 밝기 설정을 낮추는 것도 마찬가지로(또는 그 이상) 중요해 보입니다.이 결과는 전문가의 공식 권장 사항과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 AAO는 공식적으로 화면 설정을 변경하고 장치를 어둡거나 야간 모드로 설정하여 눈부심과 밝기를 줄이는 것을 권장합니다.일부 연구에 따르면 파란색 빛과 잠자는 속도 사이에 관련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다크 모드를 사용하면 이점은?다크 모드의 효과에 관한 연구는 결정적이지 않아요.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것은 도움이 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다크 모드는 눈의 피로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다크 모드의 팬은 읽고 있는 텍스트와 배경 사이의 콘트라스트를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이론적으로는 지금은 디바이스에서 더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화면에서 장시간 읽으면 눈의 피로와 눈물 건조증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눈을 쉬는 것이 가치가 있는 모양입니다.다크 모드는 푸른 색 빛의 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청색광의 노출은 수면 장애 및 눈의 피로 등의 부작용을 증명했습니다.다크 모드는 청색광 노출을 줄일 수 있는데, 특히 주변 공간이 어두울 때에 어두워진 후, 화면의 밝기를 낮추면 이런 결과를 얻기도 있습니다.다크 모드는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이는 정확히 건강상의 이점은 아닙니다.그러나 화면을 많이 보고 있는 경우 기기를 충전하고 있는 사이에 1,2시간을 추가하는 것은 나쁘지 않아요.

다크 모드는 눈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다음과 같은 일부 증상은 눈을 보호하고 파란색 빛의 노출을 줄이기 위해 어두운 모드를 사용할 때가 왔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잦은 안구건조증 또는 통증, 긴장성 두통 또는 편두통 증가 불면증 또는 수면장애 시각장애 4. Dark Mode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치료법 안저건조증, 눈 피로, 불면증을 포함한 상태는 청색광에 과도하게 노출되면 유발될 수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에 대한 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불면증을 위한 멜라토닌 보충제 또는 처방이 필요한 수면제(에조픽론 또는 졸피뎀 등)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점안액 또는 안구건조증에 대한 항염증제 눈 피로에 대한 처방 안경

눈의 피로를 예방하고 블루 라이트의 노출을 줄이는 방법, 낮에는 수분을 유지한다.이로써 눈을 포함한 몸 전체가 윤활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화면에서 편안하세요.AAO는 스크린 타임 20분마다 최저 20초 휴식을 추천합니다.밤새 침실에 휴대 전화를 두지 마세요.또 밤에 제출하기 전에2시간 화면 시간을 단축하세요.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안약으로 눈에 윤활유를 바르세요.이는 컴퓨터를 장기간 사용하는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Dark Mode는 화면을 응시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일부 사람들의 눈의 피로와 눈물 건조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그러나 Dark Mode가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이외에 어떤 용도인 작동한다는 결정적인 날짜는 없습니다.비용은 들지 않을 것이고, 다크 모드를 사용해도 눈을 다치지 않습니다.하지만 눈의 피로와 눈물 건조증의 증상이 지속될 경우 안과 의사를 방문하고 다른 치료 전략을 논의해야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