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시력이 좋아지는 법 (운동, 음식)

눈 시력이 좋아지는 법 (운동, 음식)

눈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보통 나이가 들면 눈이 침침해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요즘은 이런 노안이 발병하는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눈은 매우 예민하고 약한 기관 중 하나로 수많은 신경다발로 이루어져 노화 속도가 매우 빠른 편입니다.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모니터 등 기술의 발달로 눈의 피로가 일어나기 쉽고, 30대 이하의 젊은 사람들에게서도 노안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물을 보게 해주는 인간의 눈은 한 번 나빠지면 회복하기 어렵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규칙한 식습관이 유지되거나 과로나 스트레스, 흡연 등으로 정상 시력이 지속되지 않도록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최근에는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들이 예전에 비해 많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적 요인들이 눈을 나쁘게 하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눈 건강에 해를 끼치는 것들을 고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눈이 나빠지고 노화의 진행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TV를 비롯해 컴퓨터나 스마트폰 화면에서 나오는 청색광의 영향으로 여러 안구질환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는데 대표적으로 황반변성, 녹내장,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눈 시력을 오래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장기화되면 안압 수치가 높아지고 시신경이 위축되면서 녹내장이나 백내장, 황반변성 등 안구 관련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이러한 트러블을 유발하는 것은 개선해야 하며 눈에 좋은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눈의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

멀리 갈 첫번째는 밝은 곳에서 멀리 보기입니다.너무 어두운 방이나 형광등 아래에만 있지 않고 가끔은 자연 빛을 받기 밖에 나가서 경치를 바라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양지바른 곳에서 먼 곳을 바라보고, 다시 가까운 곳에 시선을 돌리거나 눈을 감으면 좋습니다.근처에서 먼 곳에 천천히 시선을 옮기기를 천천히 반복하면 안구의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휴식 보통의 취침 시간 이외는 사람의 눈은 하루 종일 쉬지 않고 정말 많은 일을 하게 됩니다.이에 따른 피로가 쌓일 수밖에 없는 환경이 됩니다.특히 앉아 자주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경우는 눈 속에서 더 건조를 호소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스마트 폰을 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그래서 되도록 오랫동안 보는 행동은 줄이도록 하다가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식습관의 건강한 식단을 준비해야 합니다. 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진 신선한 과일, 채소 등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케일과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등 녹색 채소류가 좋다고 합니다.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인 루테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시각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파란색 빛을 흡수시켜 눈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베리나 당근, 토마토, 오디, 연어, 달걀, 고구마 등을 계속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는 달리 멀리해야 하는 종류도 있습니다. 염분이나 각종 화학조미료가 다량 함유된 것을 과식하면 피로가 늘어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멀리하도록 합니다.

눈의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음식)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시력을 지원해 줍니다. 또 시금치에는 루테인과 제악산틴이 시력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브로콜리가 있어요. 비타민C와 루테인이 함유되어 눈 건강을 돕는 데 긍정적입니다.블루베리는 안티옥시던트와 비타민C가 풍부해 망막 건강을 촉진할 수 있고 비타민E와 아연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관련된 음식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보라색 당근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자당근은 뛰어난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자당근의 붉은색을 만드는 천연 색소 중 하나입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기능을 통해서 눈 노화를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고 황반변성 같은 안구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영국 영야학회지에서는 안토시아닌이 손상된 망막세포를 보호하고 노화를 낮춰준다고 했습니다. 보라색 당근에 안토시아닌 함량이 포도의 500배, 블루베리의 약 20배나 높습니다.

비타민A 성분도 눈 시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주요 성분인데, 이 비타민A는 시력 유지에 필수입니다. 망막을 이루는 세포들이 효과적으로 작용해서 시력을 유지하는 과정에서 이 비타민A의 역할이 크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더해져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야맹증, 안구건조증 등 예방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외에도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함유된 다른 식품을 곁들여 식단으로 구성하면 추가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눈 시력이 좋아지는 법(운동)운동 눈의 피로를 해소하고 근육을 풀고 싶으면 눈의 운동을 펼치고 봅시다.팔을 앞쪽으로 뻗고 엄지 손가락은 펴고 초점을 맞추어 봅시다.그리고 눈의 방향으로 천천히 엄지 손가락을 가까이하면서 3초 정도 바라보겠습니다.이처럼 하루에 15회 반복하면, 조절 능력이 좋아지도록 도울 수 있답니다.또 수건을 따뜻한 것이나 온열 팩을 눈 위에 10분 태워다 놓는 것도 피의 흐름을 좋게 한다,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손에 마찰을 주고 주물렀고, 눈을 감고 동공 부분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도 눈의 안개가 없어진 때에 개선에 도움이 될 것 같아 가 봅시다.안 검의 눈이 좋아지는 방법 중 하나로 잘들도 좋습니다.10초 이상 뜬 상태로 있자, 곧바로 건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그래서 이를 지키고 싶다면 눈물층이 가능하도록 점멸합시다.특히 컴퓨터 이용, 스마트 폰을 보고 있을 때 의식을 놓아 보시죠.스트레칭을 오랫동안 공부하고 있거나 작업량이 많아지고 목과 어깨에 응어리가 느껴지면 눈에도 나 근처의 영향을 줍니다.그래서 스트레칭을 통해서 근육을 풀 필요가 있습니다.귀 밑에서 흉골까지 이어지는 곳을 가볍게 지압하고 머리를 옆으로 젖히고 손으로 잡고 뒤에 쓰면서 10초 정도 유지합니다.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금연 흡연은 혈소판을 응집시키고 눈 부위에 전달되는 혈류의 방해가 될 수 있으며, 섬유 조직에 산소가 공급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금연 실천하도록 합시다.포스팅의 핵심 정리, 멀리 있는 곳을 바라보는 것도 좋지만 시선을 멀리 두면 시신경에 안정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또 강한 햇살의 날에는 자외선이 많은 망막에 손상이 일어나고 노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상황이 나빠지면 각종 질병의 위험률이 상승합니다.그래서 햇살이 강하면 외출시에 반드시 선글라스를 쓰거나 모자를 쓰도록 하겠습니다.눈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직접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일상생활 속에서 꼭 지킬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또한 하루에 한 끼라도 도움이 되는 음식을 편성하거나 챙기기 어려운 경우에는 보충제 등을 이용하여 영양성분이 풍부한 것을 꼭 식단으로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식단을 구성하고 건강한 습관을 계속 유지하며 눈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나 마사지 등을 규칙적으로 시행하면 안구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