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신고 하는법, 구청? 증인 준비물 조건, 양식

알고 보니 간단한 혼인신고 방법을 모르면 헷갈리는 혼인신고 준비물 증인 조건과 방법, 구청 동사무소는 어디로 갈까?서류 작성 방법과 양식 파일이 함께 있습니다.

결혼과 동시에 신고는 하지 않았어요. 큰아들 임신하고 나서야 해볼까~ 고민없이 신분증만 들고 시청으로 향했는데요. 사전에 알아보지 않고 했더니 당황스러운 점이 있었어요. 꼭 준비해야 할 준비물이나 장소, 방법을 체크하여 착오 없이 빨리 신고를 마치길 바랍니다.

혼인신고 방법 체크할 점 1. 장소 2. 증인 3. 소지품 4. 서류작성 방법 5. 혼자 가도 되는지 둘이서 꼭 가야 하는지많은 절차가 온라인으로 대체되는 요즘이지만 혼인신고 방식은 중대한 사항인 만큼 인터넷에서 임의신고를 할 수 없습니다.

실수했다고 무효나 취소로 돌리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진부하다고 생각되는 증인까지 필요한 이유입니다.

게다가 많은 절차가 동사무소에서 가능한 데 비해 온라인과 동사무소는 불가능합니다.

시청이나 구청, 읍, 면사무소까지입니다.

저도 지역 내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시청뿐이기 때문에 장소로는 시청을 방문했습니다.

혼인신고 준비물도 모르면 당황스럽지만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합니다.

예비부부 두 명이 꼭 가야 하는지, 혼자 가도 되는지, 좀 더 편리한 방법은 없는지 의문이 드는데요. 방문할 장소를 정하고 두 사람이 함께 방문할 경우 각각의 신분증만 가져가면 된다고 합니다.

만약 신랑, 신부 둘 중 한 명만 구청, 시청, 읍면사무소에 가게 된다면 본인의 신분증이 가장 기본 사항입니다.

참여하지 않은 배우자의 신분증과 도장이 필요합니다.

대리인 자격으로 서명 공증이나 인감 증명서가 필요하다고 적혀 있지만, 실제로 관공서에 전화해 봤을 때는 신분증과 인감만으로 방문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리 방식이나 서류를 대리해주는 부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신분증과 도장 외에는 제가 방문하고 싶은 곳에 미리 전화로 물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혼인신고 증인의 동석 여부에 따라 준비할 서류의 유무도 조금 달라집니다.

두 증인이 함께 간다면 모두의 신분증만 지참하고 그 자리에서 사인을 할 수 있지만, 따로 간다면 미리 서류를 출력해서 사인을 받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대리인은 불가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저는 혼인신고 방식으로 증인은 생각하지 않고 바로 시청에 방문하여 서둘러 어머니와 어머니의 지인에게 부탁하고 와달라고 말한 적이 있었습니다.

혼인 신고 증인의 조건은 어른이면 가능합니다.

두 사람이 있어야 하며 부모와 형제 자매라도 상관 없습니다.

함께 방문하려면 신분 증명서를 지참하지 않으면, 미리 이름과 주민 번호, 주소와 사인을 기입하고 양식을 가져가야 합니다.

그 자리에서 신고자가 대리로 작성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불가라서 미리 알아야 할 중요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혼인 신고 서류를 작성할 때는 등록 기준지(본적)처럼 평소에는 몰랐지만, 기입해야 한다 란이 있습니다.

혼인 당사자와 양가 부모님을 기준으로 써야 하는데 가족 관계 증명서를 빼겠다고 나오는 정보인가요. 집에서 미리 준비하고 간다면 가족 관계 증명서를 취하고 확인해서 들어가면 되고, 직접 방문하려면 대부분의 경우 담당 구청, 시청, 읍면 사무소 공무원이 조회하고 알립니다.

혼인 신고 준비물은 혼인 신고를 내예비 부부와 증인이 양쪽 방문할 경우 신분증만 가져가면 좋겠어요. 누군가가 있지 않을 때 대리인으로서 필요한 서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편리하고 빨리 신청 때문에 혼인 신고 양식의 서류는 일부 미리 작성하고 가는 편이 편리합니다.

신고를 마치면 국경일을 제외하고 평균 일주일 이내에 처리가 완료됩니다.

나는 신고를 하고 3일 후부터 법적으로 부부 관계가 됐다는 가족 관계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서류 제출 등에서 급하게 필요하면 빨리 처리되는 경우도 있다고 말하지만, 순서대로 처리되어 있으므로 기본 5~7일 정도 여유를 두는 게 좋대요. 혼인 신고를 내는 방법을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하죠? 구청, 시청, 읍면 사무소 방문 전에 양식 서류가 필요한 것 때문에 한글 파일로 올리겠습니다.

필요한 분은 PC를 이용해서 작성 방법을 확인하면 좋대요.첨부파일 혼인신고 양식 + 제10호.hwp 파일 다운로드 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출생신고 준비물 기간 완료 후 꼭 확인할 것 w 화남주의 출생신고 준비물 간단하게!
무사히 완료되었지만 나중에 있었던 사연:<읽으시는 분들은 꼭 확인해주세요!
!
얼마전에…blog.naver.com출생신고 준비물 기간 완료 후 꼭 확인할 것 w 화남주의 출생신고 준비물 간단하게!
무사히 완료되었지만 나중에 있었던 사연:<읽으시는 분들은 꼭 확인해주세요!
!
얼마전에…blog.naver.com출생신고 준비물 기간 완료 후 꼭 확인할 것 w 화남주의 출생신고 준비물 간단하게!
무사히 완료되었지만 나중에 있었던 사연:<읽으시는 분들은 꼭 확인해주세요!
!
얼마전에…blog.naver.com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