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2급 평생교육원 미리 노후대비 계획

오늘은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원을 활용하여 미리 노후준비를 계획한 학습자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만약 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글을 읽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는 국가에서도 사회복지정책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담당인력을 확대하고 있고 노인, 청소년, 아동, 다문화 등 이러한 분야의 직무에서 담당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정년도 없고 전망이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련해서 준비를 하고 있지만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아무나 할 수 없으며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인정받아 창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요즘 만학도나 퇴직준비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니 라이선스를 어떻게 준비하고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이곳에서 공부를 한 것이 아니라 다른 전공으로 일을 하다가 나이가 들면서 퇴직을 준비하게 되었고, 어떤 일을 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알아보게 되었고, 사회복지사라는 직무가 제 상황에 맞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협회에서 발급해주는 국가자격증으로 정해진 조건만 갖추면 시험을 보지 않고 사회복지사 2급을 받을 수 있었어요 전문대 이상 학력 2. 관련 교과목 17과목 이렇게 2개만 충족하면 발급이 가능하거든요.그렇게 어려운 것을 갖추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만, 과목을 듣기 위해서는 대학과 비슷한 수준의 학습으로 이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물론 다시 대학에 들어가는 것은 제 상황에서는 말도 안 되는 일이었습니다. 알아보니 다른 이용수단인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원을 활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할 수 있는 방법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정확히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단위은행이라는 교육부 제도라고 합니다.온라인 학습을 통해 쉽게 대학에서 인정받는 학력 개선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원으로 필수과목 17과목을 듣고 자격증을 수료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직장을 다니면서 노후 대비를 계획한 저에게는 장점이 있어서 해보려 했습니다. 게다가 기간적인 부분에서도 2~4년이 아닌 기간도 단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많았습니다. 그렇게 저는 평생교육원으로서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하는 세부 일정을 정했습니다.

물론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과정뿐만 아니라 경영, 아동, 심리, 컴퓨터 등 다양한 전공의 학위를 받을 수 있었거든요. 저는 이쪽에서는 생각하지 않았고 계획이 있어서 따로 확인은 안 했지만 이렇게 다양한 전공을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했고 제가 대학을 졸업했기 때문에 평생교육원에서 2급을 과정하려면 17과목만 수강하면 되는데 만약 학력이 낮으면 자격증, 독학사라는 것으로 기간을 단축하는 방법도 있고 학교 커리큘럼 기간보다 짧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평생교육원에서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과목은 대학에서 이수하는 필수과목과 같았습니다 개론부터 시작해서 방법론, 법제, 실천론도 있고 어르신, 가족, 아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온라인으로 가능하고 한 학기에는 3개월 반 정도를 들으시면 됩니다 중간에는 리포트, 나눔, 시험이 있었지만 모두 컴퓨터로 제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원으로서 필수 17과목 중 16개의 이론을 듣게 되었습니다 나머지 하나는 실습만 남겨 두게 되었습니다

실습은 현장에 나가 일정 수준의 시간을 채우면 이수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부담스러웠지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따서 노후를 대비할 계획이라고 생각하면서 주말동안 열심히 채웠습니다 물론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할 수 있었고, 하나씩 하다보니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원으로서 모든 계획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원하던 노후를 대비할 수 있어서 보람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은 제 학생이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원으로 자격증을 따고 퇴직계획을 어떻게 세웠는지 적어봤는데, 만약 요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위의 방식이나 방법들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제 학생이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원으로 자격증을 따고 퇴직계획을 어떻게 세웠는지 적어봤는데, 만약 요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위의 방식이나 방법들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