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실천 대전역 동광장 사랑의밥차 무료급식 현장

나눔의 실천 대전역 동광장 사랑의밥차 무료급식 현장

밥은 먹었어요?이 말이 인사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세상을 향해 달려왔는데 지금 또 어르신이 돼서 밥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사람의 가장 필요한 기본적인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그 기본을 이루지 못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밥 걱정 없이 사는 세상이 됐지만 여전히 밥을 제대로 못 드시는 분들.어쩌면 토요일과 일요일이지만 독거노인과 노숙자 대상 동광장 사랑의 밥차는 일주일의 대기시간 속에서 맞이하는 따뜻한 식탁일지도 모릅니다.

가난한 나라에서 부자 나라가 되었어요.해외에 어려운 이웃에게 복지를 전하는 일도 많아졌습니다. 해외여행을 서울로 가게 하거나 밥이 없어서 밥을 못 먹는 것이 아니라 살을 빼기 위해 굶어야 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밥이 없어서 밥을 못 먹는 이웃이 있습니다.멀리 가지 않아도 우리 바로 근처에 있어요.

복지는 한 번 가서 멈추면 안 돼요. 연말연시나 크리스마스에 잠깐 비추는 사진촬영용 비품이 아닌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한 끼 식사를 어려운 이웃에게 제공하는 현장은 그래서 더욱 뜻깊은 일입니다. 대전역동광장에서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사회 취약계층에게 사랑의 밥차 무료급식이 진행됩니다.독거노인과 노숙인을 대상으로 한 급식은 이미 오랫동안 유지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푸드트럭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어요.아닙니다. 다양한 단체가 제공해준 덕분에 동광장의 넓은 부분을 채울 정도의 대규모입니다.거동이 불편하여 이곳에 나가지 못하는 독거노인들에게는 자원봉사자들이 일일이 가정을 방문하여 도시락을 배달하기도 합니다.

수익성을 목적으로 한다면 이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밥은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장정들은 폭염 속에서 밥을 먹을 때만이라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도록 텐트를 준비합니다. 어떤 분은 요리를 열심히 하고 어떤 분은 배식을 담당합니다.자원봉사자들이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따뜻한 밥을 한 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이미 대전역 동광장 사랑의 밥차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각 매체에서도 주목하고 있어 취재에 나선 분들도 많습니다. 무엇보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기자들에게는 고맙게 느껴집니다.고령사회에서의 인구구조역학적인 부분이 열심히 뛰어도 복지부분에 세금을 많이 낸다는 의식이 많은 부분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자원봉사자들은 분명 얻을 수 있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자원봉사자는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행복을 선물로 받습니다. 그래서 기자가 찾아간 사랑의 밥차 현장에서는 일하는 분들의 얼굴에서 미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일하는 것은 폭염 속에서 힘들고 짜증나게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보상이 없는 무료 봉사를 하는 동안에는 힘든 음식이나 배식에 짜증이 나지 않는 정말 그윽한 부분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기자가 방문한 시간은 토요일 오전 10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습니다.본격적인 식사는 잠시 후 시작되어 자원봉사자들의 바쁜 시간이 계속되었습니다.9시부터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9시부터 2시까지 진행되는 사랑의 밥차!대전역 동광장의 달라진 모습도 잠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대전역에서 소제동으로 이어지는 지하터널이 연결고리를 만든 뒤 소제동의 변화에 눈길이 갑니다. 현재 많은 장소가 공사 중입니다. 어쩌면 대전역 동광장의 멋진 모습과 함께 소제동의 변화된 모습으로 동과 서의 경계가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분주하게 준비된 사랑의 밥차에서 먹는 한 끼 식사.조금 있으면 이곳에는 많은 어르신들과 노숙자분들이 자리를 채울 것입니다.사랑의 밥차는 어느 단체의 힘만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다양한 장소에서의 후원과 협업으로 만들어 갑니다.동창회로 시작하여 회사 등 단체의 많은 후원과 사랑으로 동광장 사랑의 밥차는 계속해서 현재진행형으로 토요일 한 끼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올해는 대전 방문의 해입니다.대전여행 오시는 분들은 서쪽 광장 앞에 있는 대전시티투어를 둘러보세요.반대편 동쪽 광장에서 사랑을 나누고 있는 사랑의 밥차도 한번 만나보세요.자원봉사자분들께 칭찬과 격려의 말을 나누는 것도 좋습니다.밥은 먹었어요?적어도 밥을 먹지 않는 나라에서 노인에게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사랑의 밥차가 있어 더 멋진 대전역! 나눔의 즐거움을 대전역 동광장 사랑의 밥차에서 얻어보세요.반대편 동쪽 광장에서 사랑을 나누고 있는 사랑의 밥차도 한번 만나보세요.자원봉사자분들께 칭찬과 격려의 말을 나누는 것도 좋습니다.밥은 먹었어요?적어도 밥을 먹지 않는 나라에서 노인에게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사랑의 밥차가 있어 더 멋진 대전역! 나눔의 즐거움을 대전역 동광장 사랑의 밥차에서 얻어보세요.반대편 동쪽 광장에서 사랑을 나누고 있는 사랑의 밥차도 한번 만나보세요.자원봉사자분들께 칭찬과 격려의 말을 나누는 것도 좋습니다.밥은 먹었어요?적어도 밥을 먹지 않는 나라에서 노인에게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사랑의 밥차가 있어 더 멋진 대전역! 나눔의 즐거움을 대전역 동광장 사랑의 밥차에서 얻어보세요.반대편 동쪽 광장에서 사랑을 나누고 있는 사랑의 밥차도 한번 만나보세요.자원봉사자분들께 칭찬과 격려의 말을 나누는 것도 좋습니다.밥은 먹었어요?적어도 밥을 먹지 않는 나라에서 노인에게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사랑의 밥차가 있어 더 멋진 대전역! 나눔의 즐거움을 대전역 동광장 사랑의 밥차에서 얻어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