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 저림,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당뇨, 고지혈증 증상 의심해보기

날씨가 추워지면 손발 저림을 느끼는 사람이 많아집니다.

손발 저림 현상은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이 경험하고 젊은 사람보다는 나이 든 중년이나 노인이 많습니다.

손발 저림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방치해 두면 생명에도 지장을 줄 수 있다 #심혈관, #뇌혈관질환의 #전조증상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전조증상을 신호를 알고 있다면 제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건강과 질병, 삶과 죽음까지도 바꿀 수 있는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신호를 느낄 수 있다면 건강에 더 신경을 써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손발 저림은 혈관이 약해져 피가 잘 돌지 않을 때 생기는 증상입니다.

요즘처럼 추우면 혈관이 수축해서 손발로 피가 갈 수가 없고 산소가 부족해서 손발이 시리고 저린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PhotoMIX-Company, 처출 Pixabay

일단 손발 저림이 있는 경우에는 당이 조절이 안 되거나 나도 모르게 #당뇨가 진행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장시간 당뇨병을 앓은 환자들에게 당뇨병성 #말초신경장애가 나타나는데 이때 손발 저림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당분은 식사와 운동으로 꾸준히 관리하셔야 합니다 당뇨병에 의한 #합병증으로 결국은 고통을 호소하여 죽음까지 이르게 됩니다

stevepb, 출처 Pixabay둘째, 손발저림이 있는 경우 고혈압도 손발저림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특별한 증상 없이 합병증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고혈압은 혈압이 높아져 혈관이 약해지고 혈액순환이 나빠져 생기는 질병으로 중년 여성은 손발저림, 두통, 안면홍조, 남성은 #발기부전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Vector8DIY, 출처 Pixabay셋째, 동맥경화도 혈액순환이 안 돼서 손발 저림을 일으키는 손발 저림이 있으면 #고지혈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고지혈증이 있으면 혈액이 탁해지고 혈관이 좁아져 순환장애가 발생하고 뇌출혈, 뇌경색 등의 질환과 같은 동맥경화성 혈관질환을 언제든지 일으키는 시한폭탄과 같은 존재입니다200degrees, 출처 Pixabay넷째, 손발 저림은 빈혈 환자에게도 발생합니다 혈액 속에 산소를 함유한 적혈구가 부족하면 손발 저림으로 영양결핍을 호소합니다.

위장질환이 있거나 적절한 영양소 섭취가 부족하면 비타민 B12 결핍 빈혈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5대 영양소와 물을 계곡 입구에서 섭취하고 운동을 같이 하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을 버리고 건강식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이웃분들 감사합니다#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빈혈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