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아이를 돌보는 입주 아이돌보미에게 육아 케어를 맡긴다!

시간이 빠르게 흐르고 어느덧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작년과 올해 잘 지내시죠? 생각보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외출이 쉽지 않은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들은 회사에 출근해야 해요. 이런 상황 속에서 특히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맞벌이 부부들의 걱정은 커지고 있습니다. 자녀를 24시간 함께 돌봐줄 사람이 필요한 경우 부모님께 부탁하게 됩니다. 그러나 부모가 아이를 돌봐줄 형편이 되지 않는 분들은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럴 때 ‘입주 아이돌보미’의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를 케어해주는 ‘입주 아이돌보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간이 빠르게 흐르고 어느덧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작년과 올해 잘 지내시죠? 생각보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외출이 쉽지 않은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들은 회사에 출근해야 해요. 이런 상황 속에서 특히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맞벌이 부부들의 걱정은 커지고 있습니다. 자녀를 24시간 함께 돌봐줄 사람이 필요한 경우 부모님께 부탁하게 됩니다. 그러나 부모가 아이를 돌봐줄 형편이 되지 않는 분들은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럴 때 ‘입주 아이돌보미’의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를 케어해주는 ‘입주 아이돌보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입주 아이돌보미’ 누구예요? ‘입주 아이돌보미’ 누구예요?

입주 베이비 시터는 부모를 대신하여 아이를 케어해 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다른 베이비시터와 다른 것은 아이가 입주하여 함께 생활하면서 돌봐 주는 것입니다. 24시간 아이와 함께하며 케어해주게 됩니다. 아이돌보미의 종류 입주 베이비 시터는 부모를 대신하여 아이를 케어해 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다른 베이비시터와 다른 것은 아이가 입주하여 함께 생활하면서 돌봐 주는 것입니다. 24시간 아이와 함께하며 케어해주게 됩니다. 아이돌보미의 종류

입주 아이돌보미 뿐만 아니라 아이돌보미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1. 입주 아이돌보미> 앞서 조사한 것처럼 입주 아이돌보미는 다른 말로 24시간 아이돌보미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하루종일 아이와 함께 생활하면서 케어해주게 됩니다. 2. 단기 베이비시터 > 단기 베이비시터는 단기간 아이를 돌봐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일주일, 5일 등 부모가 잠시 집을 떠나 다른 곳에 가 있어야 하는데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없을 때 단기 아이돌보미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3. 하루베이비시터> 단 하루만 아이를 케어해주는 하루베이비시터도 있습니다. 초단기 형태로 아이를 돌봐주는 사람입니다. 4. 파트타임 베이비시터 > 단기 베이비시터는 기간이 짧은 시터를 의미한다면, 파트타임 베이비시터는 일하는 기간은 길지만 시간을 짧게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분을 의미합니다. 하루에 3~4시간 정도 짧게, 오전이나 오후에 아이를 돌봐주는 사람입니다. 입주 아이돌보미 뿐만 아니라 아이돌보미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1. 입주 아이돌보미> 앞서 조사한 것처럼 입주 아이돌보미는 다른 말로 24시간 아이돌보미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하루종일 아이와 함께 생활하면서 케어해주게 됩니다. 2. 단기 베이비시터 > 단기 베이비시터는 단기간 아이를 돌봐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일주일, 5일 등 부모가 잠시 집을 떠나 다른 곳에 가 있어야 하는데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없을 때 단기 아이돌보미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3. 하루베이비시터> 단 하루만 아이를 케어해주는 하루베이비시터도 있습니다. 초단기 형태로 아이를 돌봐주는 사람입니다. 4. 파트타임 베이비시터 > 단기 베이비시터는 기간이 짧은 시터를 의미한다면, 파트타임 베이비시터는 일하는 기간은 길지만 시간을 짧게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분을 의미합니다. 하루에 3~4시간 정도 짧게, 오전이나 오후에 아이를 돌봐주는 사람입니다.

입주 아이돌보미를 살 때 참고할 것! 입주 아이돌보미를 살 때 참고할 것!

우리 아이를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게 입주 아이돌보미를 손에 넣어야 합니다. 더 저희 집에서 같이 살게 되는 분이고 아이와 24시간 계속 생활해야 하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입주 아이돌보미를 구할 때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격 > 베이비티서 쪽 성격과 아이가 맞는지를 가장 먼저 고려해서 찾아야 합니다. 어쩌면 아이를 돌봐주는 동안 부모보다 함께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아이와 아이돌보미가 서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지내기 위해서는 서로의 성격이 잘 맞아야 합니다. 2.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 > 물론 아이돌보미가 직업이지만 직업적으로 아이를 대해주는 분이 아니라 정말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이를 돌봐줄 수 있는 분으로서 입주 아이돌보미를 구해야 합니다. 3. >입주 아이돌보미로서 관련 경력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경력이 있으신 분들은 그만큼 잘 아이를 돌봐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경력이 없는 분이라도 면접을 볼 때 아이를 돌볼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4. 거주지 > 거주지가 너무 먼 편보다는 가까운 편이 좋습니다. 아이돌보미분에게 개인적인 일이 생길 경우 집으로 돌아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지만 거주지가 너무 멀 경우 시간이 걸리므로 집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아이를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게 입주 아이돌보미를 손에 넣어야 합니다. 더 저희 집에서 같이 살게 되는 분이고 아이와 24시간 계속 생활해야 하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입주 아이돌보미를 구할 때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격 > 베이비티서 쪽 성격과 아이가 맞는지를 가장 먼저 고려해서 찾아야 합니다. 어쩌면 아이를 돌봐주는 동안 부모보다 함께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아이와 아이돌보미가 서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지내기 위해서는 서로의 성격이 잘 맞아야 합니다. 2.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 > 물론 아이돌보미가 직업이지만 직업적으로 아이를 대해주는 분이 아니라 정말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이를 돌봐줄 수 있는 분으로서 입주 아이돌보미를 구해야 합니다. 3. >입주 아이돌보미로서 관련 경력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경력이 있으신 분들은 그만큼 잘 아이를 돌봐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경력이 없는 분이라도 면접을 볼 때 아이를 돌볼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4. 거주지 > 거주지가 너무 먼 편보다는 가까운 편이 좋습니다. 아이돌보미분에게 개인적인 일이 생길 경우 집으로 돌아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지만 거주지가 너무 멀 경우 시간이 걸리므로 집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입주 아이돌보미가 하는 업무 입주 아이돌보미가 하는 업무

입주 아이돌보미가 24시간 아이를 어떻게 케어해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청결유지 > 특히 요즘 같은 날에는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 신경을 써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손과 발 닦기부터 세안, 양치, 목욕 등 아이가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아침, 점심, 저녁 시간에 맞춰서 아이가 식사할 수 있도록 밥을 줘야 합니다. 보통 밥과 반찬은 부모님이 준비를 해놓거나 부모님과 시터 간의 협의 하에 아이돌보미가 요리까지 준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정서적 지원> 자녀와 소통하면서 정서적으로 지원해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집에서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부모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도록 그 공간을 채워 고독이나 우울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4. 학습지원> 어린이집에 다니거나 학교에 다니는 어린이의 경우에 매일 적어오는 알림장을 확인해 봅니다. 알림장을 확인하여 필요한 준비물이 있으면 다음날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숙제가 있으면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밖에도 아이가 하루에 해야 할 공부의 양을 할 수 있도록 공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 입주 아이돌보미 찾으러 가기(클릭) 입주 아이돌보미가 24시간 아이를 어떻게 케어해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청결유지 > 특히 요즘 같은 날에는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 신경을 써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손과 발 닦기부터 세안, 양치, 목욕 등 아이가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아침, 점심, 저녁 시간에 맞춰서 아이가 식사할 수 있도록 밥을 줘야 합니다. 보통 밥과 반찬은 부모님이 준비를 해놓거나 부모님과 시터 간의 협의 하에 아이돌보미가 요리까지 준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정서적 지원> 자녀와 소통하면서 정서적으로 지원해 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집에서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부모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도록 그 공간을 채워 고독이나 우울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4. 학습지원> 어린이집에 다니거나 학교에 다니는 어린이의 경우에 매일 적어오는 알림장을 확인해 봅니다. 알림장을 확인하여 필요한 준비물이 있으면 다음날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숙제가 있으면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밖에도 아이가 하루에 해야 할 공부의 양을 할 수 있도록 공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 입주 아이돌보미 찾으러 가기(클릭)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