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노인요양원 좋은 기억만 남을 수 있도록

오랜 병에는 효자가 없다는 옛 속담이 있듯이 낳아주고 사랑으로 키워준 부모라도 오랜 투병을 계속하면 내 아무리 어린아이라도 지칠 수밖에 없는 게 현실입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평균 수명은 높아지지만 노인성 질환으로 온 가족이 고생하면 아이는 물론 부모도 마음이 편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특히 치매와 같은 노인성 질환이라면 혼자 생활하기 어려운 만큼 자녀의 보호자가 24시간 함께해야 하는데 사실 24시간 돌보면서 돌보는 것에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가족 중 한 명이 생업을 포기할 수 없고 밀착관리에도 어려움이 있다면 고민할 수 있는 곳이 치매요양원입니다.

간혹 치매노인요양원 하면 불신과 걱정의 시선을 보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너무 당연한 얘기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소중한 저희 부모님을 모시는 곳인데 가볍게 생각할 수는 없고, 더욱 치매 어르신이라면 그 걱정은 배가 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런 걱정, 불안감의 답을 찾을 수 있는 곳을 항상 요양원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쾌적한 실내와 24시간 돌봄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치매노인요양원은 남양주에 위치하여 도심 인프라와 자연의 편안함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재활프로그램과 여가활동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답답함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편하게 웃고 떠들 수 있는 공간에서 사각지대 없는 밀착케어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의료기간이 주변에 가까운 만큼 응급상황에서의 대처도 즉시 이루어집니다.

치매 노인이라면 인지지능이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 고된 훈련에 금방 흥미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및 체력집중력에 초점을 맞추어 가볍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다채로운 음식을 만들어 직접 느끼는 음식프로그램 등 다양한 구성을 통해 어르신들의 불편과 거부감을 함께 낮추고 있습니다.

더불어 스스로 하루의 일상을 계획할 수 있는 어르신들은 직접 하루를 설정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음은 물론 부모님의 성향, 취미,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하루 일정을 조절하여 어르신들도 체력적인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강제성 없이 우리 부모님이 스스로 참여하므로 보다 즐겁고 기분 좋은 과정을 만들어 나가고 인지활동, 신체활동 등 다방면적인 접근을 통해 다양한 자극과 뇌기능을 활성화시켜 쉽게 경험하지 못했던 문화를 치매노인요양원에서 누릴 수 있습니다.

치매 예방, 신체활동 프로그램도 안전하게!
이날은 상체근육을 활용하여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풍선 배드민턴 놀이를 준비하였습니다.

가볍고 튀는 컬러풀한 풍선을 연결하는 놀이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집중력과 팔에 힘이 쑥쑥!
!
처음에는 풍선을 잡으시던 어르신들도 풍선을 정확하게 연결하면서 즐겨주시고요.풍선은 노인들에게 가장 안전한 놀이기구입니다.

일반 공은 무게가 있어 어르신들이 부담스럽고 자칫 다칠 수 있다는 불안감이 존재하지만 풍선은 가볍고 튀는 매력. 그리고 천천히 떨어지면서 어르신들이 끝까지 보시고 집중해서 잡고 또 튕기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평소에는 아래로 시선이 쏠려 있는 부모님도 풍선 배드민턴을 치면서 고개를 뒤로 돌리거나 오랜만에 목과 어깨를 풀어주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처음에는 가만히 쥐고 있던 우리 엄마도 바닥에 풍선을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해 풍선을 살리기에 얼마나 빠른지!
박수가 절로~ 기쁨과 즐거움을 동시에 잡는 시간이었네요.와상 및 침실 활동을 하는 어르신들도 가만히 앉아 있거나 누워 있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의 움직임을 늘리는 활동을 함께 한다고 합니다.

많은 시간을 누워있는 만큼 근육에 힘은 적지만 점점 순발력과 잔존기능 유지 및 강화를 통해 점점 팔에 근육도 생기고 주변 어르신들이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며 요즘 재활에 더 열중해주시는 우리 어르신들도 있습니다!
어르신들도 각자의 성향이나 취향의 차이가 뚜렷하기 때문에 항상 한 분 한 분 한 분의 개인적인 성향에 맞게 개별적으로 맞춤 케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는 같아도 인지기능이나 신체기능에 있어서는 확연히 차이가 나는 만큼 어르신들도 초조해하지 않고 스스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뒤에서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키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떨어져 친구들과 그리고 요양보호사분들과 함께 생활하는 요양원 생활에 잘 적응되시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자녀의 학부모님들도 분명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처음 입소해서 소극적인 어르신들을 위해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그룹 활동과 함께 많은 대화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함께 지내는 어르신들과 교류하며 속마음도 이야기해주시고 처음 입소했을 때보다 모두가 얼굴이 밝아지고 웃음이 가득한 요양원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은 모두 우리 부모님께서 잘 적응해 주신 덕분!
소외되고 답답한 어르신들이 없도록 우리 요양보호사들이 항상 그 곁을 지키고 있으니 걱정은 별로 안 하셔도 됩니다.

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 언어, 판단력 등 다양한 인지기능이 감소해 일상생활이 어려운 임상증후군을 의미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옛 기억을 잃어가는 만큼 두려움도 불안도 커질 수밖에 없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노인들이 놀라지 않도록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요양보호사들이 구입한 돌봄 및 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만일 다치는 등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한 것은 노인들의 손이 닿지 않도록 대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과거 힘들었던 기억만 잊고 좋았던 기억은 그대로, 그리고 앞으로 더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만 만들어갈 수 있도록 치매노인요양원, 항상 함께 요양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이 과거 힘들었던 기억만 잊고 좋았던 기억은 그대로, 그리고 앞으로 더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만 만들어갈 수 있도록 치매노인요양원, 항상 함께 요양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언제나 함께 요양원 경기도 남양주시 사릉로 14언제나 함께 요양원 경기도 남양주시 사릉로 14언제나 함께 요양원 경기도 남양주시 사릉로 14언제나 함께 요양원 경기도 남양주시 사릉로 14언제나 함께 요양원 경기도 남양주시 사릉로 14언제나 함께 요양원 경기도 남양주시 사릉로 14언제나 함께 요양원 경기도 남양주시 사릉로 14언제나 함께 요양원 경기도 남양주시 사릉로 14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