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다이아몬드타워 전망대, 부산여행 인기 명소

바다와 산, 그리고 들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즐거움이 가득한 부산 여행은 이미 많은 여행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볼거리 먹거리가 넘쳐나 자주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부산 다이아몬드 타워에서는 이 모든 것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타워 곳곳에 숨겨진 힌트를 통해 퀴즈를 풀면 선물을 받을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부산 전망대에 다녀올 계획이라면 입구 매표소보다는 아래 바로가기를 확인해보세요.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간단하지만 현지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함께 이용하면 그때마다 스케줄 알림이 오기 때문에 스케줄을 놓칠 염려도 없습니다.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부산은 특히 주차문화에 민감한 지역이므로 지정된 장소에 안전하게 차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도로가 복잡하기로 유명한 만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는 도시입니다.

나는 여기에 차를 두고 자갈치 시장, 부평 시장, 국제 시장 등을 한 번에 둘러보고 왔어요. 시장 쪽에도 주차장이 몇 개 마련돼 있지만 상대적으로 복잡하고 요금 차이도 크지 않아 굳이 차를 들여올 필요가 없었습니다.

차를 세우고 나오면 낮은 오르막길을 따라 걸으면 투어가 시작됩니다.

이 일대는 대체로 평지로 되어 있지만 오늘날 보는 부산 전망대가 서 있는 용두산만이 우뚝 솟은 지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 위에 타워가 세워져 있고 전망 쪽의 높이는 160미터 이상입니다.

부산 다이아몬드 타워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영화 체험 박물관, 용두산 공원, 그리고 시내 면세점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용두산은 말이 산이고 그 높이가 49미터에 불과하기 때문에 산이라기보다는 언덕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오를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망대 자체의 높이만 120미터나 되기 때문에 아래에서 올려다보기만 해도 아찔합니다.

꽤 오랫동안 이곳을 지키면서 부산 여행을 대표하는 명소 중 하나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미리 예매해둔 덕분에 키오스크에서 바로 티켓을 찾을 수 있었어요. 내부 시설을 안내하는 리플렛도 하나 준비했습니다.

전망대 내부를 둘러볼 것이 꽤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본격적으로 부산 다이아몬드 타워에 오르기 전 포토존이 마련된 앞마당을 둘러보았습니다.

거대 토끼와 달이 나그네를 맞이하고 있었는데, 지금은 또 다른 조형물이 들어 있는 것 같네요. 나름대로 정상이기 때문에 난간에 다가가면 도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무 사이를 잘 피하면요.^^

밖 구경을 마치고 엘리베이터를 탔어요. 고속 엘리베이터는 옛날에도 신기했고 지금은 특별히 대단하지 않지만 짧은 시간에 120미터를 오르는 능력은 여전히 인정해 줄 만합니다.

전망대는 단층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아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습니다.

곳곳에 숨겨진 다이아몬드를 찾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나름대로 부산 여행의 한 때를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어도 다이아몬드 타워의 진품은 창밖으로 펼쳐지는 풍경입니다.

360도 창문으로 부산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큰 배가 드나드는 항구와 그 입구를 가로지르는 거대 교각은 보기만 해도 시원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도시 쪽에는 빽빽이 들어선 집들이 진풍경입니다.

서로 다른 모양으로 연결된 건물은 마치 성냥갑처럼 보입니다.

이렇게 빽빽하게 짓는 건가 싶어요. 그 많은 이곳에 사는 사람들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죠.부산 다이아몬드 타워를 구경하는 동안 보물찾기도 열심히 했습니다.

가끔 트릭도 섞여 있어서 도전정신을 일깨우기도 하는데요. 만화경도 들여다보며 보물찾기를 계속했습니다.

내가 갔을 때는 총 8개의 보물을 찾아 비밀번호 8자리를 완성하는 퀘스트가 진행되었는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한 끝에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를 둘러보던 중 발견된 표지판에는 특수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불꽃놀이를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연간 진 후에 상영되었기 때문에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꽤 흥미진진해 보였습니다.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디지털 불꽃축제가 궁금하네요.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도착한 층을 모두 둘러보고 다시 계단을 이용해서 다른 층을 살펴보기로 했어요.아무리 멋진 전망으로도 액티브한 변화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조금 지루할 수 있지만 이럴 때 둘러보기 딱 좋은 전시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형광도료와 특수조명을 이용한 공간에는 불꽃놀이가 한창인 부산의 야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큰 초승달까지 어우러져 꽤 볼만한 장면이 연출되고 있는데 인증샷 찍기에도 좋습니다.

흰색 티셔츠를 입고 특별히 흰 치아를 가지고 있으면 아주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착시를 이용한 공간도 볼 수 있습니다.

보물 찾기는 여기서도 계속됩니다.

어디에서 다이아몬드가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에 세심하게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중간에 조금 망설이기도 했지만 끝까지 매달린 끝에 결국 보물찾기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상품은 여행에 도움이 되는게 많아서 좋아요. 여러분도 부산 다이아몬드 타워에 들를 계획이라면 꼭 보물찾기에 도전해 보세요.오늘은 즐거웠던 부산 여행의 한 때를 전해드렸습니다.

저에게는 가장 재미있고 즐거운 여행지입니다.

대중교통이 발달되어 있어서 여기저기 차가 없어도 여기저기 둘러보기 좋아요. 특히 부산 다이아몬드 타워는 도심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어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부산의 3대 시장이 가까워 여정을 시작하기에 좋은 포인트입니다.

다이아몬드타워(스낵바)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37-55 용두산공원(광복동2가)다이아몬드타워(스낵바)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37-55 용두산공원(광복동2가)다이아몬드타워(스낵바)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37-55 용두산공원(광복동2가)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