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콩국수 만드는 깨알의 요령 두부콩국물두유콩국수 레시피

더운 날씨에 시원하고 건강하게 먹기 좋은 별미콩국수 레시피입니다.집에서 콩국수를 만들고 싶을 때 콩을 불려서 삶는 과정이 좀 번거롭잖아요.두유두부콩즙을 활용해서 고소하게 만들어보겠습니다.시판되는 두유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만들고 싶을 때 좋아요.
두 개의 참깨를 섞어 넣는 것이 우리 집 두부콩국수 만드는 맛을 내는 요령입니다.하나만 넣어도 고소하지만 검은깨, 깨를 섞으면 깊고 진한 고소함이 더 좋거든요.건강한 맛이 가득한 두부콩국수 만들기를 해보세요!^^

– 콩국수 재료 두부 반 모시 판당 없는 두유(또는 저당 두유) 150~200ml 참깨 크게 1스푼, 검은깨 크게 1스푼 소금 소면
두부는 잘라서 삶아서 씁니다.끓는 물에 두부를 넣고 2분 정도 끓이세요.삶은 두부는 물기를 빼고 김을 식혀서 콩물로 만듭니다.

삶은 두부랑 검은깨랑 깨 두 가지 준비할게요.깨가 하나밖에 없으면 하나만 넣어도 돼요.그런데 두 개를 섞어서 넣으면 고소한 맛이 훨씬 깊고 진합니다.
두부 콩의 재료인 두부와 두유, 깨를 넣고 믹서에 넣으세요.부드럽게 하기 때문에 시판의 두유를 넣습니다.나는 당분이 적은 검은 콩 두유 190ml을 사용했습니다.당이 없는 두유를 사용하는 것이 고소함을 살리시기에 좋습니다.두부가 있어서 콩 물의 식감이 크림 모양으로 됩니다.좋아하는 농도에 맞추어 두유를 넣으면 좋으니 갈면서 추가 하면 좋아요!얼음을 넣어서 드시는 분은 얼음이 녹아 얇아 져서 농도를 고려하고 갈아 주세요.
![]()
콩물에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춰주세요.두유두부 콩국물은 냉장고에 넣어두고 차갑게 먹으면 더 맛있어요.콩국수 만들 때 시간 여유가 있으면 두부콩국을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세요.진한 고소함이 느껴지시나요~!
콩국수랑 국수 삶아주세요.콩국물도 먹어야 하니까 소면은 별로 많지 않게 삶았어요.두유두부콩국물이 의외로 배부르거든요.소면은 제품마다 삶는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조리법을 참고하여 삶아주세요.저는 3~4분 정도 삶았어요.찬물로 헹군 소면을 그릇에 담고 얼음도 넣습니다.더운 날에는 콩물에 얼음을 넣으면 시원한 게 개운해지거든요.만들어놓은 두부콩물을 잔뜩 부어주세요.고소함이 듬뿍 느껴지는 두부콩국수 만들기 완성입니다.두부콩국물이 맞나 싶을 정도로 진하고 고소한 게 맛있어요.콩을 불려서 삶을 시간 없이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정말 편해요.콩국수에 오이나 토마토를 양념에 얹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저는 오이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깔끔한 식감이 고소한 콩국수랑 잘 어울리거든요.친정엄마가 담아주신 고구마순김치랑 같이 먹었더니 최고였어요!두유두부콩국물도 남기지 않고 다 먹어요.깨를 2종류 섞어서 갈았더니 검은깨, 참깨의 풍미가 느껴져서 너무 고소하더라고요.두부를 갈아서 만드는 콩즙이기 때문에 두부 특유의 맛이 느껴지거든요.약간 콩의 비린내도 느낄 수 있겠지만 참깨가 그 맛을 잡아줘서 깔끔해요.깔끔하고 고소한 두부콩국물에 소면이 팔팔 통과합니다.고구마순 김치까지 곁들여 맛 보장 한 끼가 됐네요. 두 가지 참깨를 섞어서 당분이 적거나 없는 두유, 두부와 갈아주는 요령을 참고해서 맛있게 콩국수 만들기를 해보세요.점점 가을이 오는데 다시 더워지다니 여름의 마무리로 두유두부콩국수 레시피 어떠세요!깔끔하고 고소한 두부콩국물에 소면이 팔팔 통과합니다.고구마순 김치까지 곁들여 맛 보장 한 끼가 됐네요. 두 가지 참깨를 섞어서 당분이 적거나 없는 두유, 두부와 갈아주는 요령을 참고해서 맛있게 콩국수 만들기를 해보세요.점점 가을이 오는데 다시 더워지다니 여름의 마무리로 두유두부콩국수 레시피 어떠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