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연기사유 이런것도 있어요!!

만약 선생님을 만나지 못해서 이런 제도를 몰랐다면 꼼짝없이 끌려갔을 거예요. 혹시 여러가지 이유로 연기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군대 연기 사유 중 학은제를 선택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계속 진행하면 학위까지 나온다고 하니까 고졸인 분들은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거예요. 흐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이 있으면 선생님과 이야기를 해보는 게 어때요?

안녕하세요. 저는 군대 연기 사유 중 온라인으로 공부하면서 밀른박OO라고 합니다.

제가 오늘은 어떤 걸 활용하면서 미룰 수 있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저는 20대 초반에 한국 남자라면 꼭 가야 하는 군대에 가고 싶지 않았어요.그래서 합법적으로 무슨 방법이 없을까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그러다 우연히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미룰 수 있었는데 이 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조금 부족해도 끝까지 읽어주세요.저는 어렸을 때부터 모험을 좋아하는 성격이었어요.친구들과 여행도 많이 다니고 활동적인 것을 정말 많이 하는 사람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바로 20대가 되면 세계여행을 가는 거였어요. 제가 정해놓은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였거든요.그런데 마침 성인이 되자 한국 남자들에게 가장 큰 장애물이 저를 가로막았습니다.

바로 영장이 날아왔어요.TV 같은 데서 재벌이나 연예인들이 불법적인 방법으로 연기를 하거나 면제된다는 뉴스를 들으면서 지냈기 때문에 어떻게든 연기를 하고 싶었는데 막연한 느낌이 들었어요.(울음) 근데 저는 꼭 세계여행을 가고 싶었기 때문에 그냥 무작정 인터넷을 검색하면서 연기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는지 찾아서 검색해봤어요.그런데 놀랍게도 제가 대학에 들어가지 않은 상황에서도 대학 과정을 공부하면서 군대 연기 사유가 생기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점 은행제라는 것을 활용하고 온라인 5개의 오프 라인 기관에서 1과목을 이수되면 연기가 가능하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평생 교육 제도였습니다만, 대부분의 대학 과목을 이수하며 꼭 필요한 대학 학위나 국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제도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수업 이수가 온라인에서 이뤄지며 오프라인 기관도 있고 가능했다.

대학 과정이므로 학비가 걸린 거지만 계속 보니 너무 부담스러울 만큼 아니었어요. 상담을 받고 안 사실이었지만, 계산을 하고 보니 실제 대학 수업료와 학비보다 부담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업만으로 학점을 따지 게 아니라 다른 방법이 있었습니다.

점수로 인정되는 라이센스와 독학자라는 것을 활용하면 취득이 가능했다.

독학사는 독학 학위제다고 대학 검정 시험의 개념이었지만, 각자가 정한 전공이나 교양 과목을 시험을 봐서 합격하면 생각보다 인정되는 방법도 있었습니다.

그럼 군대 연기 사유 때문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때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학습 계획 팀장으로 소개하고 주신 분이었지만 이것이 내게 어떻게 진행되는지 가르치셨습니다.

우선 5과목은 온라인에서 이뤄지며 오프라인은 나의 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을 가르치셨습니다.

그리고 이제 조금 과목을 이수하면 2년제나 4년제 학위까지 따서 제도입니다.

게다가 이 학위를 받는 데는 거추장스러워서 오프 라인 기관을 반드시 활용하지 않아도 좋았어요.고졸인 내가 이런 설명을 들으면 깜짝 놀랄 만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차피 한다면 학위까지 따고 싶어서 2년제를 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까지 들어 보았습니다.

하면 자세한 계획을 세우고 가르치셨습니다만, 만약 실제로 대학에 들어가면 2년이 걸리는 과정에 대해서 1년까지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정말 굉장하다고 생각했다.

게다가 이렇게 계획을 세우고 있을 뿐 아니라 전체적인 과정에 대해서 도움을 준다고 했어요. 왜냐하면 저는 고졸이라서 정말 막연한 느낌이 들었습니다만, 어렵게 느끼는 대학의 단어와 과정을 일일이 설명하고 주었습니다.

어쨌든, 나는 제대하고 계속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합법적인 방법으로 군대의 연기 이유까지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선생님을 만나지 못해서 이런 제도를 몰랐다면 꼼짝없이 끌려갔을 거예요. 혹시 여러가지 이유로 연기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군대 연기 사유 중 학은제를 선택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계속 진행하면 학위까지 나온다고 하니까 고졸인 분들은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거예요. 흐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이 있으면 선생님과 이야기를 해보는 게 어때요?만약 선생님을 만나지 못해서 이런 제도를 몰랐다면 꼼짝없이 끌려갔을 거예요. 혹시 여러가지 이유로 연기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군대 연기 사유 중 학은제를 선택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계속 진행하면 학위까지 나온다고 하니까 고졸인 분들은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거예요. 흐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이 있으면 선생님과 이야기를 해보는 게 어때요?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