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 play things★ : 보드게임 및 육아효자템 추천(고피쉬,도블,카카오프렌즈세계마블,코잉스 등)

새들은 날아다니고, 물고기들은 헤엄치고, 아이들은 놀이를 한다 – 게리 랜드러스

둘째가 7살이 되면서 단순 놀이보다는 무언가에 집중할 수 있는 놀이를 더 선호하게 된 것 같다.

하나하나 지금 잘 놀고 있는 보드게임이나 육아 효도 아이템을 살펴보자!

1) 고피쉬 시리즈 (사회, 국가와 수도)

고피쉬의 나라와 수도 : 네이버 쇼핑 고피쉬의 나라와 수도 : 네이버 쇼핑 msearch.shopping.naver.com

분류:교육용 보드게임, 사회학습카드게임 추천연령:6세 이상-글자를 보고 카드를 선택해야 하므로 한글을 어느 정도 인지하는 것이 좋다.

고피쉬 시리즈는 인물, 국어, 영어, 한자 등 다양한 시리즈가 있는데, 둘째, 나라와 수도를 선택!
요즘 거의 매일 하고 있다.

밥 먹고 하루 해야 할 숙제를 끝내고, 나와 꼭 놀이 시간을 갖기에 단순한 칼장난이나 로봇, 공룡놀이는 내가 어떤 재미로 하는지..그래서 보드게임이나 나도 재밌을 것 같은 놀이로 유도하는데!
고피쉬는 그런 면에서 만족스러운 아이템이다.

시간도 30분 정도 걸리니까 두 번만 해도 한 시간은 훌쩍 지나간다.

자기 전에 두 번 정도 하고 책을 읽고 나서 눕자마자 취침 모드!
고피쉬의 구성과 게임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게임 순서는 위와 같고 6살 때부터 해왔는데 확실히 7살이 되면 나보다 잘할 때가 많다.

50개 국가와 수도를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놀이와 동시에 학습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
위와 같이 카드를 모두 뒤집은 후 순서대로 같은 카드를 고르는 방식도 있다.

기억력이 좋아야 많은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데 내가 요즘 둘째 아들한테 많이 지고 있어. 피곤해서 그렇겠지.기억력 감퇴인가…후후후2. 행복한 바오밥 도블 (같은 그림 찾기)[11번가] 행복한 바오밥블 같은 그림 찾기 보드게임 카테고리 : 보드게임, 가격 : 18,090www.11st.co.kr도블은 5세 초반부터 자주 하고 있는 보드게임이다.

상기 고피쉬와 동일한 바오밥 시리즈이다.

분류:교육용보드게임,같은그림찾기추천연령:5세이상-그림만보고같은그림을찾으니5세부터천천히해도될것같다.

이렇게 두 장을 펼쳐놓고 같은 그림을 찾는 것이다.

이것은 보기 쉬워 보이지만 한번 해보면 결코 쉽지 않다.

그림이 전혀 다른 것이 섞여 있어 혼란스럽거나 순간적인 집중력이 필요한 게임이다.

한번 아이와 함께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3) 카카오마블 (창의력 집중력 사고게임)이것은 구몬 선생님이 둘째 아들이 열심히 하겠다고 선물해주신 것인데, 우리 가족이 즐겁게 하는 보드게임 중 하나다.

구성품과 방법은 아래 참조!
ISRASSEL 카카오프렌즈 마블 세계여행 학산문화사 BARUK 여기를 클릭하여 링크를 확인하세요.m.ssg.comISRASSEL 카카오프렌즈 마블 세계여행 학산문화사 BARUK 여기를 클릭하여 링크를 확인하세요.m.ssg.com추천 연령은 7세부터가 가장 적합한 것 같아.게임 규칙도 위에서 소개한 것보다는 지켜야 할 것이 있고 소요 시간도 40분 정도 소요된다.

돈의 개념도 알고 집중력과 국가에 대해서도 배우기 때문에 복합적인 창의사고력 보드게임이라 할 수 있다.

그 외 7세 때 도움이 되는 보드게임이나 육아 아이템을 아래 사진을 보시고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코잉스코잉스의 내부 사진코잉스의 내부 사진코잉스 사용설명코잉스 사용설명여원미디어 지구촌 국기탐험처음부터 도움이 되는 효도 아이템처음부터 도움이 되는 효도 아이템두 번째는 유천에 다녀오면 내가 퇴근하기 전까지는 로봇놀이나 공룡놀이 등 혼자 놀이를 하고 저녁을 먹고 내가 완전히 본인에게 집중할 때는 함께 보드게임이나 칼싸움, 책 읽는 것을 좋아한다.

위에서도 언급한 시피, 대적공룡놀이는 솔직히 10분만이라도 나는 조금 지겨워서 같이 놀아주기가 조금 힘들지만 보드게임을 하면 같이 즐길 수 있어서 육아 효자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제 소소한 팁!
을 드리자면 아이가 보드게임에 막 흥미를 가진 분들은 도블처럼 쉽고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난이도라고 할 것도 없지만 굳이 순서를 정해보면 도블-고피쉬-코잉스-카카오마블 순인 것 같다.

서점이나 백화점에서도 팝업식으로 보드게임을 판매하고 있으니 주말에 한 번 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