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불독 강아지 건전지 이물 섭취 구토 치료 후기

안녕하세요. 잠실 삼정역 근처에 위치한 반려동물을 위한 따뜻한 동물병원 잠실 25시 동물의료센터로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프렌치 불독 로니가 집에서 건전지를 섭취하게 되어 본원에 내원하게 된 치료 리뷰를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름: 로니나이: 3년 3개월 품종: 프렌치 불독병: 이물질 섭취로 인한 치료(건전지)평소 호기심 많고 활발한 로니는 바닥에 떨어져 있던 건전지를 보고 학부모님이 보지 않은 사이 집에서 건전지를 씹어 먹었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놀란 학부모님께서는 로니를 데리고 곧장 저희 병원에 내원하셔서 당시 건전지를 씹던 모습이라며 건전지를 직접 보여주셨습니다.

건전지를 봤을 때 안쪽 액체를 핥아 먹은 것 같고, 티슈로 닦아냈을 때 검은 액체가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로니의 내원 시 모습입니다.

내원했을 때 아이의 상태를 보기 위해 입술과 잇몸의 상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만.입술과 잇몸, 부종의 발적 관찰되었으며 혀 궤양 소견은 없었습니다.

구토 유발 전 로니의 x선 모습입니다.

로니의 자세한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x선 촬영이 계속되었으며, 학부모님께 현재 증상에 따라 치료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다행히 방사선상 중금속 섭취 가능성은 낮아 수술이 필요한 상황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보호자님께서 빨리 발견하셔서 신속하게 저희 병원에 내원해 주신 덕분에 아이의 컨디션 상태를 체크한 후 이물질을 섭취한 내용물을 처치하고 입원하면 바로 회복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자녀의 상태를 모두 확인한 후 이물질을 모두 제거할 수 있도록 구토 유도를 하여 처치하게 하고, 안에 있던 이물질과 침을 모두 씻어낸 후 하루 정도 자녀의 상태를 지켜볼 것을 학부모님께 말씀드렸습니다.

구토조치 후 하루 입원한 로니!
부종도 많이 가라앉고 컨디션도 좋아보여 아이의 컨디션을 체크해보았고 곧 퇴원해도 될 만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를 알게 된 학부모님께서는 로니를 찾으러 저희 병원에 내원하셔서 자녀의 몸 상태를 보고 안도하면서 퇴원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로니야 치료받는 동안 수고했어^^ 몸조심해~!
반려동물의 건강에 관한 상식은 블로그에서!
진료 관련 상담은 삼전동 동물병원 잠실25시 동물의료센터로 방문해주세요:) 진료/호텔/미용 문의전화 02-419-135125시동물의료센터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정로 8025시동물의료센터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정로 8025시동물의료센터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정로 8025시동물의료센터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정로 8025시동물의료센터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정로 80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