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포도막염 녹내장 백내장에 대해서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은 고양이 눈과 관련된 질병 중 포도막염, 녹내장, 백내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도막염이란?

포도막염은 말 그대로 포도막에 염증이 생겨 생기는 염증입니다.

포도막은 눈 표면이 아니라 눈 안쪽에 염증이 생겼다는 말로 홍채, 형체 등을 포도막이라고 부릅니다.

포도막염의 원인?

포도막염의원인은굉장히다양하기때문에딱!
이때문이다라고할수없습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에게 매우 위험한 고양이 전염병 복막염으로도 포도막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포도막염 치료 방법?

포도막염도 눈 안쪽에 생기는 염증이기 때문에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이 필요합니다.

약으로는 안약, 주사, 먹는 약 등이 동반되므로 필요에 따라 동물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으십시오.

녹내장이란?

고양이 눈도 사람 눈처럼 항상 촉촉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눈에 물이 들어가는 곳과 나오는 곳이 있기 때문에 항상 눈의 수분을 유지하는 거죠.하지만 녹내장이 되면 눈에 물이 들어가지만 물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눈이 부풀어 버립니다.

이렇게 되면 눈의 시신경까지 밀려서 신경 손상까지 오게 됩니다.

이 때문에 녹내장이 심해지면 볼 수 없게 됩니다.

녹내장 치료법?

녹내장 치료 방법은 눈 속으로 물이 밖으로 나갈 수 없기 때문에 눈의 물을 빼야 합니다.

정말 급한 경우에는 바늘로 눈을 찔러 물을 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치료 방법은 눈 안에 물이 빠질 수 있도록 물이 나오는 구멍을 넓히는 수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리는 간단하지만 위험한 질병이기 때문에 자칫 시력이 상실될 수도 있습니다.

녹내장 진단

녹내장을 진단하려면 눈의 압력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람과 똑같이 안압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인 안압은 12~26mmHg이고 그 이상이면 녹내장이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백내장이란?집사님들도 백내장은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백내장은 눈이 뿌옇게 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고양이도 백내장이 생기기도 해요.고양이가 백내장에 걸리면 앞이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으로 눈의 수정체 부분이 탁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노령 고양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으로 시력에는 문제가 없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라고 합니다.

백내장 진단 과정수정체가 흐려짐으로써 얼마나 수정체가 흐릿한지 확인하면 됩니다.

심한 경우는 눈만 봐도 백내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눈에 빛을 비춰봤을 때 그 빛이 눈 끝에서 반사되어 나오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백내장 치료법흐릿한 수정체를 원래대로 돌려주면 됩니다.

수술로 탁한 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고, 안약을 넣어 탁한 정도의 진행 속도를 막는 방법도 있습니다.

흐릿한 수정체를 원래대로 돌려주면 됩니다.

수술로 탁한 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고, 안약을 넣어 탁한 정도의 진행 속도를 막는 방법도 있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