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인견이란
홈 > 천연염색 > 풍기인견이란

풍기인견이란?

영주(풍기)지역의 특산품으로 주원료는 정제된 낙엽송의 목재 펄프와 면씨앗에서 분리한 잔털의 린터(길이가 짧은 면섬유)가 쓰이며 셀로로오스 섬유를 원료로 하여 제조한 섬유입니다.

풍기인견의 특징

인견(100% Viscose rayon)은 펄프(나무)에서 추출한 요사(실)로 만든 순수 천연 섬유 풍기인견은 천연섬유라서 가볍고 시원하며 몸에 붙지 않고 통풍이 잘 되며 착용시 촉감이 아주 상쾌합니다. 땀 흡수력이 탁월하며 정전기가 전혀 없는 "냉장고 섬유, 에어컨 섬유"라 불리울 정도로 인기가 높으며, 특히, 식물성 자연섬유로 피부가 여린 간난아기에서부터 알레르기성 피부, 아토피성 피부 등 피부가 약한 사람에게 아주 좋은 섬유 연로하신 노인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효도 상품입니다.

풍기인견 연혁

풍기직물(인견)은 1934년경부터 평남 덕천지방에서 명주공장을 설립 운영하던 (족답기 15대 규모) 일부 월남인들이 1938년경 풍기 동부동에 40평 정도 공장 2동 신축 수족기 32대, 족답기 8대로 직조를 시작한 것이 풍기 직물(인견)의 시작입니다. 6. 25 동란 이후 이북 거주 직물공장을 경영하던 월남민들이 대거 풍기로 이주하면서 본격적인 가내공업으로 발전 이때부터 풍기를 대표하는 전통산업으로 자리잡고 현재까지 우리나라 인견직 최대 생산지역으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풍기인견 세탁법

세탁기 사용시 망에 넣어서 세탁하세요. 천연섬유이기 때문에 세탁 후 다림질을 해주면 부드러운 재질과 촉감이 살아닙니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마세요(정전기 없음)